로그인 회원가입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신행 공동체 불광

함께하는불광

불광소식

포스트 코로나시대, 불교의 역할_하안거바라밀 기도 입재 및 5월 둘째주 불광정기법회

2022/05/17
관리자 67


 

[3분 요약보기] https://youtu.be/x5YKHY2hJbY


대한불교조계종 불광사·불광법회(주지 진효스님)는 불기2566(2022)년 5월 14일(토) 10시30분, 경내 보광당에서 하안거바라밀기도 입재 및 5월 둘째주 불광정기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이날 하안거 결제 및 하안거바라밀기도 입재를 맞이하여 법문에서 주지스님은 “내 앞에 일어나는 현상이 과거에도 그랬던가, 현재도 계속되고 있는가, 미래에도 그럴 것인가를 생각해보면 지혜로울 수 있을 것”이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이어서 ‘포스트 코로나시대, 불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유승무 교수(중앙승가대학교 불교사회학부)의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유 교수는 “일상회복이라는 것은 이제는 더 이상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사회적 면역체계는 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분절되고 단절되었던 우리 사회와 사회적 관계를 통합시키고 이어내는 사회적 접착제의 역할을 종교가 해야하며, 불교가 지닌 강점도 여기에 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법문에 이어 찬탄곡 ‘이 공양 받으소서’ 음성공양이 있었고, 보현행원과 사홍서원으로 법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음주 5월 21일(토), 5월 셋째주 불광정기법회는 ‘포스트 코로나와 마음챙김’이라는 주제로 서광스님(한국명상심리상담연구원장)을 모시고 봉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동참바랍니다. 

댓글 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