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신행 공동체 불광

함께하는불광

불광소식

3년 만에 열린 연등행렬_불기2566년 연등회 연등행렬 동참

2022/05/03
관리자 149

3년 만에 열린 연등행렬 동참 

연등회 행렬등 경연대회에서 '연등선정상' 수상



 

[어울림한마당 1분요약 영상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RN7cZlbOxnY 

[연등행렬 3분요약 영상보기] https://youtu.be/b5IHJ3aHYN8


대한불교조계종 불광사·불광법회(주지 진효스님)는 불기2566(2022)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희망과 치유를 염원하는 연등회에 참가했습니다. 4월 30일(토), 오후 4시 30분부터 동국대 서울캠퍼스 운동장에서 어울림한마당 및 연등법회가 열렸으며, 수만 명이 동참한 연등행렬은 오후 6시 30분 동국대를 출발하여 동대문, 종로를 거쳐 종각까지 이어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거나 축소됐던 지난 3년과 달리 올해 대규모 행사로 재개된 연등행렬은 ‘다시 희망이 꽃피는 일상으로’라는 표어 아래 화려하게 열렸습니다. 불광사 연등행렬은 불광사 깃발을 든 기수와 연희복으로 곱게 차려입은 청년법우들을 선두로 하고, 주지스님을 비롯한 사중스님들에 이어 정갈한 법복으로 차려입은 보살님들과 참석대중들이 형형색색의 연등을 앞세우고 동참했습니다. 


  


종로거리를 가득 메운 형형색색 연등 물결을 지켜보는 많은 시민들은 사진을 찍고 박수와 환호를 보내주었고, 불광사 연등행렬 동참대중들은 시민들을 향해 연신 손을 흔들고 연등을 나눠주며 화답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어울림한마당에서 불광사는 ‘연등회 행렬등 경연대회’ 연등선정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습니다. 




 


 


 


 



 



 


댓글 0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