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지혜를 닦고 자비를 실천하는

신행 공동체 불광

함께하는불광

불광소식

불광사, 국화향기로 장엄하다

2020/09/25
관리자 206

  

 924, 국화향기 나눔전 

단풍 드니 국화 피다개막행사 가져

 

 불광사 앞마당이 국화로 뒤덮였다. 원앙새 조형물을 비롯하여 1,000여개의 다양한 국화화분으로 장엄하였다. 대한불교조계종 불광사 불광법회는 924() 12시 국화향기 나눔전 단풍 드니 국화 피다를 개막했다.

 

 주지스님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어서 그 무엇도 쉽지 않은 일상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이라며 도심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는 불광사가 우리 절을 방문하는 신도님들과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을 드리고 활기를 드리자는 차원에서 이번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전시가 11월 중순까지 이어질 예정인데, 이 기간 동안 모든 불광신도님들께 좋은날, 좋은 일이 항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축원했다.


 이날 개막행사에 동참한 불광사 스님들과 신도들은 서원지에 각자의 서원을 담아 국화화분에 꽂았다. 이어서 각자의 화분을 들고 국화로 장엄된 꽃길을 따라 불광사 앞마당의 비로자나불 불단 앞으로 이운하여 꽃공양을 올리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불광사 국화향기 나눔전 단풍 드니 국화 피다는 오늘 924일 개막을 시작으로 1115일까지 불광사 본당 앞마당과 대웅전 곳곳을 수많은 국화꽃으로 장엄하게 된다.


 





  





  

 


 

 

 




댓글 1 최신순

2020-10-07 11:36:55.0

누구의발상인지 잿밥에관심있는 사람의머리에서나온발상이겠지요.법당문은잠궈놓고.. 국화축제라니.. 보광당부처님이 보고싶네요()()()...